KT가 콘텐츠 콘트롤 타워 'KT 스튜디오 지니' 출범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시즌' 분사를 통해 미디어 콘텐츠 사업을 확장, '디지코' 전환을 가속한다.
이어 구 대표는 KT 스튜디오 지니 출범에 대해 "KT가 왜 콘텐츠를 들고 나왔느냐는 질문이 있겠지만, 우리 플랫폼이 강화되고 발전하기 위해서는 이제 콘텐츠는 필수라는 생각을 했다"며 "현대HCN 인수가 마무리되면 KT 미디어 가입자는 1천300만명에 이를 것으로, 여기에 콘텐츠 능력을 더한다면 더 강력한 미디어 플랫폼을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콘텐츠에서도 돈을 벌 수 있는 상황이 됐다"고 설명했다.
KT그룹 콘텐츠 투자‧제작‧유통 등 '콘텐츠 전략'을 진두지휘할 'KT 스튜디오지니' 출범은 KT그룹 미디어·콘텐츠 사업 의사결정 과정 단축,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로 이어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