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LG CNS, ‘AI콜센터’ 금융시장 공략

LGU+‧LG CNS, ‘AI콜센터’ 금융시장 공략

with 2021.06.15 1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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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와 LG CNS가 금융용어와 사투리 등 고객언어를 인공지능로 학습해, 디지털전환을 꾀하는 금융권 AI콜센터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이를 위해 AI연구원과 대용량 데이터 준비, 우월한 STT 성능 확보, LG만의 초거대 AI 언어 모델 개발 등의 영역에 있어 긴밀한 협력을 추진하고 있으며, 효용성 현장 검증을 통해 사업화할 계획이다.

임장혁 LG유플러스 기업기반사업그룹장은 "AI콜센터는 금융사뿐만 아니라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홈쇼핑, 물류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폭넓은 수요가 나타날 수 있다"며 "LG유플러스가 경쟁우위에 있는 금융권시장을 중심으로 AI콜센터를 확대해 고객 니즈를 충족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