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 전만 해도 LG유플러스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 고지서 등에서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던 용어들이다.
'LG유플러스의 주시경' 같은 역할을 해온 박 상무는 고객들과의 접점이 많았던 부서에서 주로 신경을 써 왔던 '고객 언어 혁신' 활동을 올해부터는 전사 캠페인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는 선언을 했다.
지난달 25일 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 본사에서 만난 박 상무는 "이용자들과 신뢰를 쌓으려면 제일 중요한 것이 소통인데 이전에는 알아들을 수 없는 단어들이 있었다"면서 "2017년도부터 고객 설문조사를 통해 이러한 문제점을 객관적으로 확인한 뒤 지난 4년간 3706건에 달하는 언어와 표현을 순화했다"고 말했다.